HOME > 회사소개


강원인의 삶과 꿈
오운뉴스(ownnews.co.kr) 란


●오운뉴스(ownnews)

오운뉴스는 OWN(소유)NEWS(뉴스)를 결합시킨 신조어입니다.
뉴스를 생산하는 사람들과 보는 사람을 구분하지 않겠다는 의미입니다.
오운뉴스는 정기독자를 의미하는 오우너프렌드들이 기사작성과정에 충분히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최대한 확장해 갈 것입니다.
오운뉴스에 게재되는 기사 칼럼등 모든 것에는 독자들의 댓글(오운뉴스는 꼭지글이라 부름) 을 달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독자들이 각각의 기사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으며 올곧은 비판도 허용합니다.
독자의 반응과 의견으로 넘치게 될 오운뉴스의 시스템은 생생한 현장의 여론이며 동향이 될 것입니다.

오운뉴스는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현장감 넘치는 기사, 대안을 제시하는 연속기획기사를 통해 독자의 자유로운 참여를 최대한 보장하는 꼭지글의 향연을 펼칠 것입니다.
이것이 오운뉴스의 창간정신입니다.

오운뉴스는 강원의 가치를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진정한 강원의 가치를 찾기 위해 시간의 한계와 로컬이라는 지리적 공간의 한계를 단호히 거부합니다.

강원에 태어났으나 강원에 살지 않는 강원인까지를 독자로 할 것입니다.
서울에 살든, 부산에 살든 해외에 살든 그들은 모두 강원인이며 오운뉴스의 독자입니다.

오운뉴스는 강원의 가치를 발굴하고 강원의 힘을 모으는데 앞장서는 인터넷신문이 될 것입니다.
독자들은 오운뉴스를 통해 오늘의 강원을 읽고 그들의 삶을 이야기 할 것입니다.


●오운뉴스 편집방향

기존 인터넷 신문이 네티즌이라는 불특정 다수를 독자로 하고 있다면 오운 뉴스는 오우너 프렌드라는 정기독자를 구축합니다.

불특정 다수가 아닌 오운뉴스가 갖는 정기 독자를 의미합니다.
오우너 프렌드는 기고, 기사제보, 오우너프렌드라는 컨텐츠를 통해 기사 작고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실명이 아닌 필명으로 게재됩니다.
또 뉴스가치에 따라 비중있는 기사로 게재될 것입니다.

오운타임을 만들겠습니다.
출근한뒤 한시간 오전10시 퇴근하기 1시간전인 오후5시경을 오운타임으로 해 집중적으로 기사를 올리겠습니다.
일을 본격화하기 전에, 일을 마무리 짓기전에 두 번의 방문으로 강원을 읽으시기바랍니다.

오운뉴스는 강원 가치를 함께 발굴하는 객원칼럼니스트를 초빙합니다.
강원출신이면 가능한 객원 칼럼위원(기획위원)을 초빙 강원의 시각을 선보일 것입니다.
강원인이 강원도에 안주할 것이 아니라 강원인으로 보는 세계를 담습니다.

오운뉴스에 게재되는 칼럼, 기사 기고문에는 정기독자인 오우너프렌드의 의견이나 비판 제안을 달수 있는 꼭지글이 연결됩니다.
오운뉴스는 강원에 살지않는 강원인까지 참여하는 감자바우통신이라는 컨텐츠를 운영합니다.
강원인의 전국망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나아가 해외에 거주하는 강원인의 삶까지도 생생하게 들여다 볼 것입니다.

오운뉴스는 강원의 가치와 힘을 전달하는 컨텐츠 생산에 주력할 것입니다.
법률, 세금, 주식, 건강, 교육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 새로운 컨텐츠를 통해 생활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고급 정보를 생산해 나갈 것입니다.

 
고석태의 세금을 알면 돈된다(연재)
맛이있는 정취 - 식도락
유정래의 동경리포트(연재)
강원도청 홈페이지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Copyright ⓒ 2005- Ownnews Inc. All rights reserved.
우210-112 강원도 강릉시 포남2동 1293-1번지 대표전화: 033-653-2005
발행,편집인: 조환구   등록번호: 강원 아 00008   등록일: 2006년 2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