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정치일반
자치단체
HOME > 정치 > 정치일반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기사내용 보내기 프린트하기 기고자에게 메일 보내기
 
순천에서 강릉까지 기차타고 고고
[조환구  2011-03-24 06:23:12]

 

  전라남도 순천에서 강원도 강릉까지 기차타고 고고

 

  강원도(환경관광문화국)는 전라남도, 한국철도공사(KORAIL), 롯데관광(주)와 함께 23일 대전 한국철도공사에서 녹색철도를 이용한 호남․충청권 관광객의 교류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나라 철도의 남쪽 종착역인 전라남도 순천에서 동쪽 최북단 강원도 강릉을 철도로 연결하는 관광열차상품 개발하자는 것.

 

  이를 위해 도는 열차를 이용한 관광상품개발과 홍보는 물론, 양도간 공동의 상생발전을 위한 각 분야의 교류활성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원도와 전라남도는 지역의 관광명소, 유명 먹거리, 축제 등 관광 컨테츠 제공과 철도관광상품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한국철도공사는 철도관광상품운영을 위한 시설 및 인력지원과 홍보역할 맡는다.

 

  롯데관광(주)은 철도와 연계한 관광코스개발과 적극적인 홍보 및 모객활동을 펼치기로 협의했다.


  전라남도 순천을 출발하여 대전과 충청북도 제천을 경유하여 강원도 강릉까지 오는 열차와 반대로 강원도 강릉을 출발하여 제천과 대전을 경유 전라남도 순천까지 연결하는 열차를 월 2회 운행할 예정이다.

 

  호남․충청권 관광객의 강원도 방문이 활성화되지 못했으나, 관광열차 운행으로 이 지역 관광객을 다수 유치하는데 새로운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열차를 이용하는 관광객은 연 2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열차가 경유하는 도내 지역을 중심으로 4계절축제와 레포츠, 청정해변, 동강래프팅, DMZ평화생태체험, 숲체험, 골프, 천연동굴, 전통장터 등의 여행상품을 호남 및 충청권역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학철 강원도 환경관광문화국장은 “강원도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호남지역에 홍보하여 많은 관광객 유치로 도민의 소득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ownnews】

기사내용 보내기 프린트하기 기고자에게 메일 보내기 기사목록 | 맨위로

  오우너프랜드의 꼭지글(0)
고석태의 세금을 알면 돈된다(연재)
맛이있는 정취 - 식도락
유정래의 동경리포트(연재)
강원도청 홈페이지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Copyright ⓒ 2005- Ownnews Inc. All rights reserved.
우210-112 강원도 강릉시 포남2동 1293-1번지 대표전화: 033-653-2005
발행,편집인: 조환구   등록번호: 강원 아 00008   등록일: 2006년 2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