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기사
축제
HOME > 강원의 축제 > 축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기사내용 보내기 프린트하기 기고자에게 메일 보내기
 
가을 양양하면 역시 송이
[조환구  2019-10-01 05:20:38]

양양】단풍속 다이아 몬드를 찾아라.

 

  최근 폐막된 양양송이축제에 29만명이 다녀갔다.

 

  양양군 축제위원회(위원장:김우섭)는 지난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남대천둔치와 송이밸리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된 양양송이축제에 외국인 방문객 1,500명을 포함해 2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

 

  올해 송이 생산량은 송이 작황이 워낙 좋았던 작년에 비하면 기대에 미치지 못하긴 했으나, 기온이 떨어지고 송이 작황이 호전되면서 명품 양양송이의 상품성을 알고 연일 찾아오는 관광객들로 유통량이 많아 지역 상경기도 모처럼 특수를 누렸다.

 

  양양송이축제의 대표 체험프로그램인 송이 보물찾기에는 840여명이 참여했으며, 송이돌이 만들기, 목공예체험, 버블쇼 공연 등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특히 관심을 받았다. 송이볼링과 송이과녁컬링 등의 프로그램도 차례를 기다리는 긴 줄에도 불구하고 축제 기간 내내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올해는 VIP송이요리 음식부스를 운영해 품격 있는 다양한 송이요리를 선보여 많은 관광객들의 호응을 받았으며, 관광객 동선에 맞춘 부스 배치와 저녁 시간까지 연장된 부스 운영 시간에 맞춰 야간 공연 등을 마련해 관광객에게 즐길거리를 다양하게 제공했다.

 

  김우섭 축제위원장은 “양양송이의 명성을 바탕으로 올해 총감독제를 처음 도입해 진행하면서 축제의 수준을 끌어올려 관광객의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의 수요에 발맞춘 컨텐츠를 개발·운영해가겠다.”고 했다.

 

 

                                                                            【ownnews】

기사내용 보내기 프린트하기 기고자에게 메일 보내기 기사목록 | 맨위로

  오우너프랜드의 꼭지글(0)
고석태의 세금을 알면 돈된다(연재)
맛이있는 정취 - 식도락
유정래의 동경리포트(연재)
강원도청 홈페이지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Copyright ⓒ 2005- Ownnews Inc. All rights reserved.
우210-112 강원도 강릉시 포남2동 1293-1번지 대표전화: 033-653-2005
발행,편집인: 조환구   등록번호: 강원 아 00008   등록일: 2006년 2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