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1(월)
최신기사
생활/문화 일반
HOME > 문화 > 생활/문화 일반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기사내용 보내기 프린트하기 기고자에게 메일 보내기
 
강릉 음악으로 힐링을
[조환구  2021-04-23 06:35:52]

강릉코로나 19 위기 속에도 강릉 문화는 게속된다.

 

  30일 강릉시립교향악단은 백진현 지휘자가 객원 지휘를 맡고 춘천 출신 피아니스트 조재혁과 소프라노 김순영,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 등을 초청해 기획연주회를 갖는다. 코로나 시대 모든 이를 위한 위로와 힐링음악회라는 주제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521일에는 강릉시립합창단 역시 기획연주회를 선보인다. 코로나로 여행을 떠날 수 없는 현실 아래, 유럽을 강릉아트센터의 무대위로 옮겨온다. 뮤지컬 아리랑, 데스노트 등에서 활약한 서형훈 배우를 초청하여 음악극이라는 형식을 통해 유럽여행을 떠나는 주인공들을 따라 아름다운 유럽의 풍경을 감상하고 ABBA맘마미아’,The Beatles‘yesterday’등 우리에게 친숙한 음악으로 80분간 강릉에서 떠나는 유럽여행을 준비한다.

 

  528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오페라단인 국립오페라단과 강릉시립교향악단이 공동기획하여, 실제 오페라 무대와 동일한 무대 규모와 오페라 원작을 충실하게 반영한 극적인 연출을 가미한 연주회 형식의 콘서트 오페라를 선보일 예정이다.

 

  6월부터는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정상급 지휘자를 객원지휘로 초빙하여 정기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심상복 문화예술과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우울감, 문화적 갈증 등을 겪는 시민들에게 오롯이 음악을 즐기는 순간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활력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ownnews

 

 

.

기사내용 보내기 프린트하기 기고자에게 메일 보내기 기사목록 | 맨위로

  오우너프랜드의 꼭지글(0)
고석태의 세금을 알면 돈된다(연재)
맛이있는 정취 - 식도락
유정래의 동경리포트(연재)
강원도청 홈페이지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개인정보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Copyright ⓒ 2005- Ownnews Inc. All rights reserved.
우210-112 강원도 강릉시 포남2동 1293-1번지 대표전화: 033-653-2005
발행,편집인: 조환구   등록번호: 강원 아 00008   등록일: 2006년 2월 24일